취미2013. 6. 23. 23:48

잠시 사용하던 NOKIA LUMIA820을 뒤로하고, 2주 전에 갈아탄 LG Optimus G Pro.


그동안 전화기로 즐기는 게임이라고 해 봤자, 야구 게임이 전부 였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래픽 테스트에 이용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그래픽 퀄리티가 뛰어난 게임들을 몇몇 설 치 해 두었었다.


그 가운데 하나가 EA Swiss Sarl(?)에서 개발한 Real Racing 3 였다.



설치한 후 한동안 실행해 보지도 않다가, LTE망에서 실행을 했는데 파일을 엄청 다운로드 받는 것이었다.


급하게 app.을 종료하고, 나중에 WiFi에서 다시 실행 해 보았더니 한 참을 다운로드 하였다. (1GB 이상)


"뭔 앱이 이렇게 용량이 클까?" 라고 생각하며 인트로를 봤는데, 장난이 아니었다. (역시 레이싱 게임이 그래픽은 짱!)




그리고 한 게임을 해 봤는데, 정말 단순한 인터페이스에 난이도도 높지 않은 것 같고, 무었보다 TSM (Time Shifted Multiplayer)라는 기술로 페이스북을 연동한 사용자들의 고스트(?)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어, 마치 실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하는 느낌으로 게임에 몰입하게 된다.

(처음에는 아는 형이 계속 같은 게임에 등장해서, 정말 경쟁하고 있다고 착각을 했었는데, 그게 고스트 였던듯)


이후로 게임에 홀딱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말 잘 만든 게임인 것 같다. 디테일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거 같긴 한데, 전화기로 하는 게임이기도 하고, 귀찮거나 나처럼 잘 못하는 사용자들에게 거의 대부분의 자동지원이 되어 핸들만 돌려주면 끝나는 정말 단순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더구나 무료 임;; (좋은 차를 사려면 현질을 좀 해야 하긴 하지만, 그냥 즐겨도 재미 있을 것 같다)


아울러, Optimus G Pro에 적용된 Adreno320이 Full HD에는 부족한 GPU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정도의 게임이 무리없이 돌아가는 것을 보면, Mobile AP의 성능도 정말 훌륭하고, 게임 개발자들의 최적화(혹은 엔진의 최적화?^^;)는 더욱 훌륭하다는 생각이 든다.


암튼, 간만에 재미있고 길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 스페이스 공감 - 1023회 10주년 이승환  (0) 2014.06.25
Nine Eagles Solo Pro 228P  (0) 2013.06.24
XCOM: Enemy Unknown  (0) 2013.03.17
9MUSES - DOLLS  (0) 2013.03.17
내 아내의 모든 것  (0) 2012.08.13
Posted by 세월의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