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 Extension 관련 문서를 읽다보니 opaque handle이란 용어가 나오는데, handle이 opaque(불투명한, 이해하기 힘든) 하다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지 감이 오지 않았다. (촉이 죽은건지-_-;)
예전에 Windows 프로그래밍에 HANDLE이라는 데이터 타입이 있었는데, 이게 뭘까 궁금해서 찾아봤을 때는 단순히 void* 였고, 책에서는 '내부적으로 의미를 갖는 숫자' 정도로만 나왔던 기억이 있었다.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나 명확하게 잘 정리된 블로그가 있었다. (유명한 art.oriented 블로그)
사족이 길었는데, opaque handle이란 '사용자(개발자)는 이해할 수 없는 데이터 타입' 정도로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
사용자가 어떻게 조작해야 할 지 알 수 없는 데이터 타입이기 때문에, 해당 타입을 조작(?) 할 수 있는 API들이 제공되어야 하고, 사용자는 반드시 해당 API를 이용해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정도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위 블로그를 참고하자! : )
'프로그래밍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약번역] const T vs. T const (0) | 2015.03.22 |
---|---|
C++ 템플릿 가이드 (C++ Templates The Complete Guide) (0) | 2014.04.18 |
Visual Studio 2013 Keyboard Shortcuts (0) | 2014.04.17 |
Template implementations is needed in compile time!!! (1) | 2012.05.15 |
EXCEL VBA를 이용한 CELL 배경색 변경 (2) | 201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