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 Right Axis | Up Axis | In Axis |
X-UP | Negative y | Positive x | Positive z |
Y-UP | Positive x | Positive y | Positive z |
Z-UP | Positive x | Positive z | Negative y |
OpenGL에서 up vector에 따른 좌표축에 대한 설명이다.
(DirectX는 잘 모르지만, 일반적으로 Z축이 반대이므로, Z축만 반대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Autodesk 3DS Max는 Z축이 up vector이므로, 데이터를 활용할 때 고려해야 한다.
'3D그래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odel Archive Collection (0) | 2011.12.03 |
---|---|
PhysicsEditor and Corona (TM) SDK (0) | 2011.12.02 |
OpenGL ES 2.0 Built-in Constant on NVIDIA Tegra 2 AP20H(LG P990) (0) | 2011.10.28 |
The Cg Tutorial (0) | 2011.10.22 |
onDrawFrame에서의 고려사항 Android OpenGL ES 2.0 (0) | 2011.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