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그래픽2012.09.17 17:36

Adreno Profil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Net Framework 4.0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ADB의 실행 경로가 system path에 추가되어 있어야 한다.

Adreno Profiler가 ADB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제대로 실행이 되므로, 기존의 ADB process는 미리 종료시켜야 한다.

Adreno Profiler를 실행한다.

profiling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Connect를 실행하면 해당 프로세스가 윈도우에 보여야 한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App.에 Internet access 권한을 추가해라.

OpenGL ES 버전에 맞는 Scrubber 모드를 실행한다.

Grapher 모드를 실행한다. 이 모드는 Scrubber 모드가 실행되어 있어야 동작한다.

Grapher 모드에서 데이터의 파일 출력은 업데이트 중에만 가능하다. (Pause 상태에서는 데이터의 파일 출력이 불가)


우선은 여기까지...


당연하겠지만, 간과했던 문제들이 있다.

우선, Adreno Profiler가 어떤 방식으로 profiling을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기도 한데,

Profiling 할 항목들을 여러개 켜 놓으면 전체적으로 성능에 영향을 받아서, 결과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frames per sec, memory bandwidth, pipeline stall, clock/sec 등 여러개의 항목을 monitoring 하겠다고 설정 해 놓으면, frame per sec 하나만 설정해 놓았을 때 보다, 우리가 주요한 지표라고 생각하는 FPS가 떨어진다.

너무 당연한건데...-0-


그나저나, 출력되는 데이터 가운데 어떤 것들은 너무 들쭉날쭉하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자체가 다양한 변수가 있기 때문이겠지만, 수치의 단위가 달라지는건 뭐지?-_-;

신뢰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음...;;

Posted by 경기도 개발자(?) 세월의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