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래 전에 구입해 두었던 책이 있다.
Programmable Shader가 실용적으로 대두되던 시절이었고, 당시에는 GLSL이 정리되기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Nvidia가 발빠르게 Cg를 내 놓았고, 이건 알아두면 좋겠다고 생각해 구입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처음 몇 페이지를 보다가 말았던 씁쓸한 기억이 있었다.
그런데, vertex skinning 관련 자료를 찾다가, Nvidia 홈페이지에서 tutorial site를 발견했는데, Cg만이 아니더라도 3D 그래픽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들도 잘 설명되어 었었나보다. (제대로 보지 않아 몰랐고, 아마 그 당시에는 봤어도 무슨 말인지 몰랐을 것이다)
오늘 배운 교훈. 책은 보물인거다. 가지고 있다보면 언젠가 나에게 유용한 정보와 지식을 주게 될 수도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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